본문 바로가기
먹을거리

부천 심곡천맛집 당아래비빔국수 후기 / 망향비빔국수 스타일

by 홍스홍쓰 2025. 2. 11.

 

오늘의 먹을거리 후기는 당아래 비빔국수 다.

 

면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잔치 / 비빔국수 다 좋아하는데

비빔국수 하면 망향비빔국수를 제일 좋아하지만~~

 

오늘은 집 근처에 있는 부천 심곡천맛집!!!

당아래비빔국수 다녀온 온 후기를 적어 볼 것이다.

 

 

<심곡천맛집 당아래비빔국수>
경기 부천시 원미구 부흥로 424
매일 10:30 ~ 21:00까지
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휴무
단체 이용 가능, 포장, 예약, 무선 인터넷,
남/녀 화장실 구분, 유아의자, 주차가능

 

 

부천에 이사 온 지 2년이 됐는데

종종 산책코스로 심곡천을 가는데 작고 예쁜 곳.

그리고 심곡천 주변으로 예쁜 카페와 맛집들도 있다.

 

당아래비빔국수도 심곡천 바로 옆에 있다.

가게 간판이 뭔가 옛스러우면서 멀리서도

눈에 확 잘 띄는 녹색의 바탕이라서 금방 찾을 수 있다.

 

모든 메뉴 포장가능하고 역시 맛집답게

입구에는 tv에 방영된 자료가 붙어 있더라.

 

앞에서도 말했지만 심곡천 주변으로 카페들도

꽤 많아서 당아래비빔국수에서 국수 한 그릇 먹고

근처에서 커피 마시고 심곡천을 걸으면 완벽한 코스!!!

 

평일 5시 정도에 갔는데 식사 시간이 아니라서

가게 안은 조용했다. 그리고 가게 내부가 꽤 넓었다.

 

크고 넓고 꽤 깨끗한 느낌의 내부 모습이다.

 

부천 심곡천맛집 당아래비빔국수~

메뉴는 잔치 비빔 메밀 등의 국수류와 만두

그리고 보쌈 사육도 팔더라. 그리고 만둣국

칼제비 칼비빔까지 꽤 다양한 메뉴.

 

후기를 보니까 칼비빔이 맛있다고 추천을 하던데

나는 면이 굵은 건 소화가 잘 안돼서 비빔국수를 시켰다.

 

한쪽 벽면에 국수 맛있게 먹는 법이 쓰여있다.

오래된 맛집 같은데 가면 늘 이런 게 적혀있는 게

참 신기하지만 그래도 한번 읽어 봤다.

 

내용은 별 거 없다. 비빔국수는 고명이랑 함께 먹고

육수를 같이 먹으면 더 맛있다는 당연한 이야기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주문을 하면 이렇게 따뜻한 보리차 같은 걸 주신다.

보리차는 아닌 거 같은데 고소하고 맛있더라.

잠시 후 주문한 비빔국수가 나와버렸다.

부천 심곡천맛집 당아래비빔국수의 첫 느낌은

오? 이건 망향비빔국수랑 똑같은데?

 

진짜 위에 계란이 올라간 거 제외하면

전체적인 비주얼 색깔 고명 등등 망향비빔국수라고 해도

다 믿을 정도로 비슷한 느낌이다.

 

 

하지만!! 난 망향비빔국수 엄청 좋아하니까

오히려 더 잘됐는데??라는 생각을 했음.

 

그리고 비빔국수 외에 밑반찬으로는 하얀 백김치

그리고 고소한 국물도 함께 나왔다.

 

이 국물?? 육수?? 이게 엄청 맛있더라.

북엇국 같기도 하고 msg맛 같기도 한데

비빔국수랑 조합도 너무 좋고 따습고 고소하고

꽤 깊은 맛도 나고 엄청 맛있었음!!!

 

국수를 먹기 전에 비빔국수 국물? 육수? 를

한 숟가락 먹어봤는데 맵지는 않더라.

 

색깔로는 엄청 매워 보이지만 안 매웠다!!!

양은 혼자서 먹기에 딱 좋은 정도?

시원하고 살짝 매콤하면서 달달하고 고소한

망향비빔국수의 맛과 꽤 비슷한 느낌의 비빔국수.

 

근데 살짝 계속 먹다 보니까 드는 생각은

망향비빔국수랑 비교했을 때는 살짝 싱겁다?

라고 느낄 수도 있겠더라. 색깔은 비슷하게 보였는데

막상 먹어보면 살짝 싱거운? 양념이 덜 자극적인 느낌?

 

망향비빔국수는 참기름맛 그리고 맵고 짠맛이 강했는데

부천 심곡천맛집 당아래비빔국수는 맵고 짠 맛이 조금 덜 한

그런 맛이라서 오히려 자극적이지 않은 걸 좋아한다면

맛있게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음.

 

같이 나온 백김치를 국물 안에 넣어서 먹으면

아삭하고 바삭한 식감을 함께 느끼면서

먹을 수 있으니까 참고!!!!

그리고 특이하게 계란이 나오는데~

나는 계란을 국수를 다 먹고 마지막으로 먹어준다.

냉면을 먹을 때도 맨 마지막에 먹는 스타일!!!

 

눈치 없는 친구들이 "계란 안 먹을 거면 나줘!!!"

이런 개소리를 가끔 하기도 하지만 다 먹고

맨 마지막에 먹어줘야 뭔가 완벽하게 먹은 느낌!!!

 

부천 심곡천맛집 당아래비빔국수

 

전체적인 총평을 내리자면

좀 덜 짜고 덜 맵고 덜 자극적인

망향비빔국수 스타일의 비빔국수다.

 

자극적인걸 많이 안 좋아한다면 추천!!!!

 

이상 끝.